소상공인 지원

2024년 소상공인 온라인 판로 지원사업 공고 | 신청 자격

PoweredbyTistory 2024. 1. 26.
반응형

 

2024년 소상공인 온라인시장 판로 지원사업은 유통환경의 비대면, 온라인화에 대응, 소상공인의 디지털 역량에 따른 맞춤형 지원을 통해 온라인 시장 진출을 촉진하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신청자격

지원대상은 소상공인이며, 신청기간은 24.1. 1~ 12, 31일까지 다소 여유롭게 수시로 신청, 접수가 가능합니다. 신청방법은 '판판대로'를 통해 신청 페이지에 증빙자료를 압축하여 업로드하면 됩니다.

 

온라인 진출 역량강화

  1. 온라인 진출 교육: 온라인 판로 진출 관련 e러닝, 대학 전문 교육, 현장 밀착형 DX 1:1 코칭 지원
  2. 소상공인 인플루언서 교육: 라이브커머스 및 미디어커머스 콘텐츠 제작이 가능한 상품을 보유한 소상공인, 예비창업자
  3. 상품 개선 지원: 소상공인 제품이 온라인 판매에 적합한 상품이 될 수 있도록 상품 패키지, 브랜드 디자인 개선 및 홍보, 제작 등 상품화 지원
  4. 전담셀러 매칭지원: 전담셀러를 통한 소상공인 제품의 온라인 시장진출 컨설팅, 콘텐츠 제작, 온라인 판매대행 및 기획전 등 지원
  5. 우수제품 홍보, 광고: 소상공인 제품의 인지도 확산을 위한 IPTV 플랫폼 내 광고 송출, 우수사례 콘텐츠 제작
  6. 콘텐츠 제작지원: 소상공인 제품 홍보 목적에 부합한 홍보영상, 미디어 콘텐츠 제작

 

온라인 채널 진출 지원

  1. 온라인쇼핑몰 판매 지원: 민간 쇼핑몰에 소상공인 전용 기획전 개설 및 상세페이지 제작지원, 자사몰 지원 등을 통한 제품 광고, 판매 지원
  2. 글로벌시장 지원: 해외 온라인쇼핑몰 입점 및 마케팅, 제품 패키지 현지화 및 오프라인 행사 지원을 통한 소상공인의 글로벌 역량 강화
  3. TV홈쇼핑 및 T-커머스 입점지원: 소상공인 제품 대상, 홈쇼핑 방송 송출 및 판매, 카탈로그 노출 및 판매, 방송 진출을 위한 맞춤 설루션
  4. 미디어커머스 입점지원: e-커머스 채널 입점 판매 시 활용가능한 VOD 제작 및 전용 기획전 판매, 홍보 지원
  5. 라이브커머스 제작, 운영지원: 쇼호스트, 방송 장비, 스튜디오, 방송 홍보 등 라이브커머스 제작, 운영 및 송출 관련 지원
  6. O2O 플랫폼 진출 지원: O2O서비스 활용에 필요한 홍보 마케팅, 모객 등 판매촉진을 위해 O2O플랫폼 사가 보유하고 있는 특화 서비스 지원
  7. 정기구독 지원: 민간, 지자체 온라인몰 입점, 판매지원
  8. O2O 융합 판매, 기획전: 전 국민 소비주간을 겨냥한 중소, 소상공인 우수 제품의 온/오프라인 판촉행사 및 소비 캠페인 추진
  9. 스마트 물류 및 사후지원 관리: 스마트 물류관리 시스템 연계 지원을 통해 상품 입, 출고관리, 상품 보관 및 재고관리 등 서비스 일체 지원

 

소상공인 온라인 진출기반 마련

  1. 소상공인 온라인 진출지원 플랫폼 운영: 소상공인 온라인 진출 및 판로 확대에 필요한 다양한 설루션
  2. 디지털커머스 전문기관: 디지털 콘텐츠 제작부터 온라인 시장 진출까지 종합 지원할 수 있도록 스튜디오, 촬영장비, 전문인력 등 지원
  3. 스마트 플래그십 스토어(소담 상회): 스마트 플래그십 스토어 내 상품 전시, 판매 및 온라인 연계판매

 

2024년 소상공인 온라인 판로 지원사업 공고 양식

2024년 소상공인 온라인 판로 지원사업 공고
2024년 소상공인 온라인 판로 지원사업


 

2024년_소상공인_온라인판로_지원사업_공고문_최종_제2024-44호.hwp
0.37MB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