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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소상공인 온라인시장 판로 지원사업은 유통환경의 비대면, 온라인화에 대응, 소상공인의 디지털 역량에 따른 맞춤형 지원을 통해 온라인 시장 진출을 촉진하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신청자격
지원대상은 소상공인이며, 신청기간은 24.1. 1~ 12, 31일까지 다소 여유롭게 수시로 신청, 접수가 가능합니다. 신청방법은 '판판대로'를 통해 신청 페이지에 증빙자료를 압축하여 업로드하면 됩니다.
온라인 진출 역량강화
- 온라인 진출 교육: 온라인 판로 진출 관련 e러닝, 대학 전문 교육, 현장 밀착형 DX 1:1 코칭 지원
- 소상공인 인플루언서 교육: 라이브커머스 및 미디어커머스 콘텐츠 제작이 가능한 상품을 보유한 소상공인, 예비창업자
- 상품 개선 지원: 소상공인 제품이 온라인 판매에 적합한 상품이 될 수 있도록 상품 패키지, 브랜드 디자인 개선 및 홍보, 제작 등 상품화 지원
- 전담셀러 매칭지원: 전담셀러를 통한 소상공인 제품의 온라인 시장진출 컨설팅, 콘텐츠 제작, 온라인 판매대행 및 기획전 등 지원
- 우수제품 홍보, 광고: 소상공인 제품의 인지도 확산을 위한 IPTV 플랫폼 내 광고 송출, 우수사례 콘텐츠 제작
- 콘텐츠 제작지원: 소상공인 제품 홍보 목적에 부합한 홍보영상, 미디어 콘텐츠 제작
온라인 채널 진출 지원
- 온라인쇼핑몰 판매 지원: 민간 쇼핑몰에 소상공인 전용 기획전 개설 및 상세페이지 제작지원, 자사몰 지원 등을 통한 제품 광고, 판매 지원
- 글로벌시장 지원: 해외 온라인쇼핑몰 입점 및 마케팅, 제품 패키지 현지화 및 오프라인 행사 지원을 통한 소상공인의 글로벌 역량 강화
- TV홈쇼핑 및 T-커머스 입점지원: 소상공인 제품 대상, 홈쇼핑 방송 송출 및 판매, 카탈로그 노출 및 판매, 방송 진출을 위한 맞춤 설루션
- 미디어커머스 입점지원: e-커머스 채널 입점 판매 시 활용가능한 VOD 제작 및 전용 기획전 판매, 홍보 지원
- 라이브커머스 제작, 운영지원: 쇼호스트, 방송 장비, 스튜디오, 방송 홍보 등 라이브커머스 제작, 운영 및 송출 관련 지원
- O2O 플랫폼 진출 지원: O2O서비스 활용에 필요한 홍보 마케팅, 모객 등 판매촉진을 위해 O2O플랫폼 사가 보유하고 있는 특화 서비스 지원
- 정기구독 지원: 민간, 지자체 온라인몰 입점, 판매지원
- O2O 융합 판매, 기획전: 전 국민 소비주간을 겨냥한 중소, 소상공인 우수 제품의 온/오프라인 판촉행사 및 소비 캠페인 추진
- 스마트 물류 및 사후지원 관리: 스마트 물류관리 시스템 연계 지원을 통해 상품 입, 출고관리, 상품 보관 및 재고관리 등 서비스 일체 지원
소상공인 온라인 진출기반 마련
- 소상공인 온라인 진출지원 플랫폼 운영: 소상공인 온라인 진출 및 판로 확대에 필요한 다양한 설루션
- 디지털커머스 전문기관: 디지털 콘텐츠 제작부터 온라인 시장 진출까지 종합 지원할 수 있도록 스튜디오, 촬영장비, 전문인력 등 지원
- 스마트 플래그십 스토어(소담 상회): 스마트 플래그십 스토어 내 상품 전시, 판매 및 온라인 연계판매
2024년 소상공인 온라인 판로 지원사업 공고 양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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