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계발(MBTI)

유튜브 라이브 해야 하는 이유 (유튜브 슈퍼챗 순위)

PoweredbyTistory 2023. 2. 24.
반응형

 

슈퍼챗은 최소 금액 1천 원부터 최대 50만 원까지 후원할 수 있으며 하루 최대 후원금은 50만 원입니다. 유튜버는 후원금의 70%를 배분받게 됩니다. 

 

슈퍼챗은 유튜브 라이브 스트리밍 중에만 사용할 수 있으며 시청자가 지불하는 금액에 따라 시청자의 채팅 메시지에 색상을 입혀 강조해 주고, 일정 시간 동안 상단에 고정되어 유튜버와 소통할 때 주목받을 수 있게 해 줍니다. 슈퍼챗 기능 출시 이후 슈퍼챗 수익 발생 채널이 10만 개를 넘어섰고 일부 라이브에서는 분당 1시간에 3천만 원이 넘는 수익을 벌어들인 사례도 있습니다. 

 

 

 

유튜브 라이브를 하는 이유

 

  • 가벼운 소재로 라이브

거창한 콘텐츠 없이 가볍게 라이브를 켜서 개인 일상과 해당 주제에 대한 생각 등 시시콜콜한 내용으로 라이브를 하는 채널이 많습니다. 채널 주제, 소재, 콘센트 등에 따라 라이브의 성격이 다를 수 있지만, 정확한 것은 예상대로 라이브 시청자가 들어오지 않아서 '폭망' 했을 때의 타격은 무언가를 열심히 준비한 쪽이 크기에 가볍게 내려놓고 라이브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 유튜브가 좋아하는 라이브 채널

유튜브의 목표는 유튜브에 더욱 많은 사람이 오랜 시간 머물게끔 하는 것입니다. 그래야 광고도 더 노출하고 유튜브 프리미엄 구독도 끌어낼 수 있기 때문입니다. 5분 분량의 영상은 5분을 체류하게 하지만 1시간 분량 라이브는 유튜브에 1시간을 머물게 합니다. 영상은 몇 개 보다가 유튜브를 종료하면 되지만, 라이브는 즉각적인 소통과 실시간 대화를 통해 이탈을 방지하기도 합니다.

 

  • 구독자를 늘릴 수 있다

시청자가 늘지 않고 나갔다 들어왔다 하는 것은 수많은 작은 규모의 채널들이 경험하지만 비록 1명이라도 말을 걸어도 즉각 대응하기보다는 가볍고 여유 있게 응대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 1명이어도 유연하고 편하게 대화하고 경청하며 귀 기울여야 하는 진정성을 보이면 채팅에 참여하는 사람은 늘어나게 됩니다.

 

  • 슈퍼챗 수익 창출

유튜버와 시청자 간의 커뮤니케이션을 돕는 후원 프로그램이지만 많은 시청자가 주목하는 라이브 스트리밍에서 적절히 사용할 경우 높은 효율 광고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즉 유튜브 라이브 스트리밍의 채팅창이 광고주에게는 훌륭한 광고판이 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