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물정상식

고어텍스 감성 기능, 정말 필요한 소재인가

PoweredbyTistory 2023. 1. 9.
반응형

 

고어텍스(GORE-TEX)는 최고의 방수, 방풍 및 통기성 직물을 생산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다양한 아웃도어 제품에서 GORE-TEX 로고를 찾을 수 있는데 마법 같은 소재로 원단은 왜 그렇게 특별한지 이유도 가지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고어텍스는 내구성, 통기성, 방수 및 방풍 기능이 뛰어난 원단으로 정의할 수 있는데 그렇게 때문에 아웃도어 의류, 신발 및 액세서리를 만드는데 발견되며 확장된 '폴리테트라플루오로에틸렌(PTFE)'으로 만들어집니다.

 

고어텍스 소재의 특징

 

고어텍스를 간단히 말하면 플라스틱 천을 잡아당겨서 늘린 건데 늘리고 보니 구멍의 크기가 기체인 수증기와 액체인 물의 중간이 된 것입니다. 그래서 수증기인 땀은 밖으로 배출되지만 액체인 물은 막을 수 있는 것입니다. 고어텍스의 기능은 여기까지라고 말할 수 있으며 물방울이 맺히는 건 그냥 발수 스프레이만 뿌려도 모든 옷에서 가능합니다.

 

비를 막는 방수 기능은 많으며 겨울에 고어텍스를 입는다는 건 한겨울에 땀을 흘리는 특이체질이 아니면 필요가 없으며 여름에는 반팔이 땀 배출이 더 시원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고어텍스는 플라스틱 소재라 아무리 소중하게 입어도 3년이 지나면 소재의 구성이 깨져버리기 때문에 비싼 천에 불과합니다.

 

 

물방울이 맺히는 고어텍스의 감성 좋은 사진은 사실 고어텍스의 핵심적인 기술인 작은 구멍과 크게 관련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 고어텍스의 핵심기술인 비를 막아주면서 땀은 배출하는 것은 방수 스프레이도 충분히 가능합니다.

 

고어텍스가 필요한 사람

 

고어텍스는 일상생활에서 필요한 게 아니며 비 올 때 방수용으로 입는 옷도 아닙니다. 방수가 잘 되는 옷은 그냥 비닐로 된 비옷입니다. 또한 땀을 많이 흘리는 사람에게도 필요가 없으며 그냥 통풍이 잘 되는 옷을 입으면 됩니다. 고어텍스가 필요한 사람은 비나 눈이 오고 날씨가 습하거나 덥지 않은 환경에서 땀을 흘리는 운동을 하는 사람에게 필요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기능적으로 고어텍스가 필요가 없습니다.

 

멋을 내는 브랜드는 옷에 감성을 넣습니다. 고어텍스는 우리의 인식 속에 감성을 심었고 비가 오는 추운 날에도 괜찮을 것 같은 느낌, 험난한 상황에도 도전하는 느낌이 있습니다. 좋은 감성을 내고 싶은 패션 브랜드들은 기능성 원단을 고를 때 당연히 고어텍스를 고를 수 있습니다. 고어텍스는 굉장히 좋은 소재이지만 고어텍스를 더 알수록 보다 더 좋은 기능성 소재도 많습니다. 

 

 

 

반응형

댓글